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알아봅시다

by cgv 상영시간표 2020. 7. 22.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유일한 휴전국가이며 분단국가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에 태어난 남성이라면 군대에 모두 가게 되는데요. 


내 자녀가 군대에 입대를 하게 되는 순간부터 부모님들은 걱정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육군훈련소에서는 최대한 훈련병들의 소식을 전해주려고 하는데요. 그 제도 중에 하나가 바로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입니다. 제가 입대할 때만 해도 이런 제도는 없었는데 요새는 점점 개선되고 좋아진 것 같아요.




그렇다면 바로 내자녀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됩니다.


포털사이트에 육군훈련소를 치면 위와 같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고 가장 먼저 보이는 메인 화면이 위와 같습니다. 




밝은 표정으로 인사를 하는 사람이 제일 저 우릴 반겨 주네요. 여기서 우측 상단의 내자녀찾기가 보이시나요? 위 사진의 빨간화살표를 참고하세요. 이 버튼을 클릭하시어 들어갑니다.



내자녀찾기에서는 현역병, 보충병 소속 검색도 가능하지만 편지쓰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아요. 여기서 검색조건을 확인하셔서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을 기입하고 검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검색리스트에 본인의 자녀가 뜨고 추후 편지쓰기를 통해 편지를 쓰실 수가 있습니다. 




편지쓰기는 본문 800자 이내로 작성하시면 되고 조교가 매일 프린트를 해서 훈련병에게 저녁점호 시간에 전달을 해주고 있습니다. 편지쓰기 횟수는 제한이 없으며 한번 쓸 때 800자 이내로만 작성을 하시면 되겠습니다.